삼성전자, 모바일 스타트업 육성…참가팀 모집

최대 1억원 개발지원금·공간·멘토링 제공

홈&모바일입력 :2018/06/25 11:00

삼성전자는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퀘어(Creative Square)’ 프로그램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6년부터 모바일 관련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스퀘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3차례에 걸쳐 28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기 참가팀 중 인공지능(AI) 분야 스타트업인 ‘플런티’를 인수하기도 했다.

이번 4기 공모전은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전 분야’를 주제로 진행되며, 25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기간은 1년이다.

삼성전자가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프로그램의 4기 참가팀을 모집한다.(사진=삼성전자)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걸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각 팀당 최대 1억 원의 개발 지원금,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부에 위치한 전용 업무공간, 상품기획개발마케팅디자인 등 삼성전자 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을 하거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IFA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가를 지원받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4기 공모전과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