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아루바, 통합 브랜치 네트워크 솔루션 발표

컴퓨팅입력 :2018/06/21 15:42    수정: 2018/06/22 13:34

아루바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컴퍼니(HPE 아루바)는 기업 브랜치 네트워크 운영과 관리를 혁신하는 ‘SD브랜치(SD-Branch, Software-Defined Branch)’ 솔루션을 21일 발표했다.

SD브랜치 솔루션은 진화하는 클라우드, IoT, 모빌리티 요구에 따라 브랜치 네트워크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라우드 매니지드 SD-WAN, 유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통합하고 컨텍스트 기반 정책 실행으로 보안을 강화함으로써 IT 담당자가 관리 시간과 운영/자본 지출을 대폭 줄이는 동시에 네트워크 가용성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준다.

모바일과 IoT 디바이스의 유입, 나날이 증가하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의존도 및 IT 예산 축소는 조직 내 IT팀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브랜치 운영자들은 각기 다른 벤더사들의 네트워크와 보안을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도구 사용을 해야만 하고, 이에 따른 복잡성과 비효율성이라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HPE아루바 로고

HPE 아루바의 SD브랜치는 신제품 아루바 브랜치 게이트웨이와 업그레이드된 아루바 센트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통합해 SD-WAN, 유무선 네트워킹 및 정책 적용을 위한 단일 지점을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단순화된 대규모의 브랜치 연결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조직 내 IT 팀은 적은 인원으로 더 많은 브랜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를 위치에 상관없이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다. 값 비싼 MPLS 연결을 제거하면서 관리를 통합하고 중앙화함으로써 기존 도입 비용에 비해 최대 75%를 절감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관련기사

새로운 SD-WAN을 지원하는 아루바 센트럴은 자동화된 구성 기능, 정교한 가시성, 간편한 트러블슈팅 도구를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 됐다. 아루바 제로터치프로비저닝(ZTP)과 직관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디바이스 온보딩 자동화를 통해 브랜치에 근무하는 일반 직원이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손쉽게 완료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루바 SD브랜치 솔루션은 아루바 액세스 포인트 또는 스위치를 업그레이드하지 않고도 기존 브랜치 네트워크에 새로운 SD-WAN 기능을 통합해 사용 가능하다. 각 사이트의 브랜치 게이트웨이와 중앙에서 호스팅되는 헤드엔드 게이트웨이에 서브스크립션 라이선스를 적용해 아루바 센트럴의 일부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