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현지시간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테네시주(州)에서 열리는 ‘2018 보나루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2018 Bonnaroo Music & Arts Festival)’에서 3천600제곱피트(ft2, 약 100평) 크기의 ‘LG 런드루 라운지(LG LaundROO Lounge)’를 선보이고 있다.
LG전자는 ‘LG 런드루 라운지’에 세탁기·건조기 25세트, 스타일러 4대 등 의류관리가전을 대거 설치했다. 관람객들은 LG 의류관리가전을 이용해 땀에 젖은 의류를 세탁, 건조하거나 스타일러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LG전자는 현지 의류가게와 손잡고 관람객들이 입고 온 옷들과 마음껏 바꿔 입을 수 있는 2천500벌의 빈티지 의류(입었던 옷)도 준비했다. 행사 후 남은 옷은 현지 자선기관에 기증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스마트폰 충전대 및 LG 올레드 TV가 설치된 게임 공간 등 편의오락 시설도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보나루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은 매년 미국 테네시주의 700에이커(280만m2, 약 85만평) 면적의 농장에서 열리는 초대형 음악 축제다. 올해에는 록밴드 뮤즈(Muse), 더 킬러스(The Killers), 힙합가수 에미넴(Eminem) 등 유명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친다.
LG전자는 페스티벌을 찾아온 약 7만 명의 관람객들이 LG 의류관리가전을 사용하며 LG만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직접 경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행사가 열리는 美 테네시주는 이르면 올 3분기 말 가동될 LG전자 세탁기 공장이 들어서는 지역으로, 이번 페스티벌은 현지 지역 주민들에게 LG 의류관리가전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LG전자는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업체 ‘JD 파워(J.D. Power)’가 지난 해 발표한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드럼세탁기, 전자동세탁기, 건조기를 포함한 7개 품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업계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또 작년에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로부터 3년 연속으로 미국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가전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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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는 미국 최대 소비자 매거진의 브랜드 신뢰도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조주완 부사장은 “LG전자의 제품과 기술이 ‘즐거운 삶(Life’s Good)’에 기여한다는 것을 고객이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