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협회, 中UPLTV와 업무협약 체결

게임입력 :2018/06/05 15:20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중국 UPLTV(대표 브라이언 시에)와 모바일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UPLTV는 모바일 수익화의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고 2017년에 설립한 글로벌 인터넷 기업으로 최근 한국 사업을 시작하였다.

UPLTV는 현재 인앱 수익화 효율성을 높이고, 매일 총 3천만 건이 넘는 광고 디스플레이를 기록하며, 300개가 넘는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와 함께 일하고 있다. 현재 기술 개발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에드렐름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고 있다.

에드렐름은 블록체인 기반으로 개방적이고, 공정한 디지털 광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데이터 얼라이언스 및 데이터 분석 D앱 솔루션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UPLTV는 에드렐름과 함께 게임 개발자들에게 더 높은 광고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UPLTV의 제품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에게 일정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하고 한국 게임산업 및 중국 게임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모바일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한국 모바일게임산업의 수익증대는 물론 한걸음 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게 될 것” 이라며 “추후 양사간 지속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업무협조 체제 구축 및 시너지 극대화를 추진하겠다.” 라고 말했다.

브라이언 시에 UPLTV 대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한국의 게임사와 UPLTV가 함께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