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비밀번호 변경하기 캠페인 실시

100명 추첨해 3천 빗썸캐시 증정

컴퓨팅입력 :2018/06/01 11:06

빗썸은 보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7일까지 8일간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 스스로 보안 수칙 강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기간 빗썸 홈페이지(PC, 모바일)에 접속해 로그인 비밀번호를 변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3천 빗썸캐시를 지급한다.

빗썸을 사칭해 로그인 비밀번호나 SMS, OTP 인증번호를 탈취하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요구된다.

빗썸은 사이트에 고객이 직접 접속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접속 위치와 기종, 브라우저, IP 등의 로그인 기록을 최근 1개월까지 제공하고 있다. 확인되지 않은 로그인 기록이 발견되면 발빠르게 조치해야 한다.

관련기사

빗썸은 이번에 실시하는 비밀번호 변경하기 이벤트에 이어 향후 OTP 인증 활용하기 등으로 보안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빗썸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등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거래소의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는 것과 동시에 고객 스스로도 개인정보와 자산을 지키려는 노력이 수반돼야 한다”며 “가급적 자동 로그인 기능은 사용을 자제하고, 의심스러운 로그인 정황이 포착된 경우엔 즉시 비밀번호를 바꾸고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