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디엑스-암참, 암호화폐 지불 결제 확산 맞손

컴퓨팅입력 :2018/05/24 14:40    수정: 2018/05/24 21:29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제공 업체인 펀디엑스(NPXS)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AMCHAM)와 한국 내 암호화폐 지불 결제 네트워크 확산을 위한 업무 협력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펀디엑스는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을 통해 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사용하여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데니 림 펀디엑스 CFO(왼쪽)와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장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한국 맥도날드, 나이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 에스턴 마틴 등 소속 회원사들에게 펀디엑스의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펀디엑스와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펀디엑스의 암호화폐 지불 결제 네트워크가 한국 내에서 더 확대될 수 있도록 가까운 시일내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제프리 존스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이사장은 “펀디엑스의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해 실제 거래를 진행하고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도움을 얻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데니 림 펀디엑스 공동 창업자이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펀디엑스는 펀디엑스 POS 솔루션을 한국의 많은 소매점, 거래소에서 도입해 암호화폐 기반 실제 거래가 활성화되도록 많은 기업들과 협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