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부터 40대까지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으로 유튜브가 꼽혔다.
특히 10대는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스북 등 주요 앱을 합친 것보다 유튜브를 더 오래 이용했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은 4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을 15일 발표했다
그 결과 10대는 전 세대 중에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한 세대였다. 그 뒤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웹툰 순으로 이용했다.
2위에서 6위까지의 앱 사용시간을 합쳐도 유튜브보다 사용시간이 적었다.
20, 30, 40대도 앱 중에서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유튜브는 50대 이상에서도 카카오톡과 거의 차이가 없는 2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유튜브 앱의 월간 순사용자수(MAU)는 2천924만 명으로 1인당 월 882분을 사용하고 월 126회를 이용해 1회 실행 당 7분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었다.
유튜브는 2016년 3월에만 해도 79억분으로 카카오톡 189억분, 네이버 109억분보다 사용시간이 적었지만 지난 2년간 지속적으로 사용시간이 증가해 2017년 8월부터 한국에서 가장 오래사용하는 앱이 됐다.
관련기사
- 첫 화면서 뉴스 빼는 네이버·다음…왜?2018.05.15
- 뉴스 힘 빼는 네이버, 힘 싣는 구글2018.05.15
- 유튜브 "매달 로그인 이용자 18억명"2018.05.15
- 암호화폐 관심 줄었나…앱 사용시간 10주째 감소2018.05.15
2018년 4월에는 258억분으로, 카카오톡 189억분, 네이버 126억분, 페이스북 40억분과의 차이를 더 벌렸다.
위 조사는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만3천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인터넷 브라우저는 조사에서 제외됐다.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65%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