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남인천고서 BJ직업설명회 개최

BJ 희망 학생 적극 지원 위해 직업설명회 진행

인터넷입력 :2018/05/09 14:49

아프리카TV는 9일 인천 남구 남인천고등학교에서 3학년 및 취업반 100여명을 대상으로 'BJ(개인방송 진행자) 직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BJ직업설명회는 개인방송 활동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취업반 학생들의 BJ 직업의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직업설명회에서는 최근 새로운 직업군으로 떠오른 BJ에 대한 설명, 개인 방송에 필요한 기술 소개, 인기 BJ의 강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실제 남인천고등학교 졸업생이자 현재 헤어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BJ ‘금강연화’ 안성준이 직접 강연에 참여 뷰티 전문가 외에 또 다른 직업인 BJ를 소개하고, 자신만의 개인 방송 노하우를 전달했다.

관련기사

아프리카TV는 BJ직업설명회에 이어 실제로 BJ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추가적인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BJ ‘금강연화’ 안성준과의 합동 방송을 통해 아프리카TV 개인 방송을 체험하게 하고, 아프리카TV 내 실시간 핫이슈 등 노출 등 적극적인 내부 홍보로 아프리카TV 내에서 BJ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이번 BJ직업설명회를 기획한 이민원 아프리카TV 뉴미디어사업실장은 "최근 1인미디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프리카TV BJ도 하나의 직업이 될 수 있다라는 것을 설명하고 BJ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앞으로도 뉴미디어와 관련된 학교, 기관, 단체 등과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기 때문에 BJ 및 개인 방송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