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23일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공개했다.
에이브릴 포털 사이트에서 이북(eBook) 형태로 제공되며, 에이브릴 포털 회원 가입 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고객사들은 에이브릴 카탈로그 상의 산업별 활용 사례를 적용코자 할 경우, 에이브릴 포털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한 자체 개발은 물론 SK㈜ C&C와 에이브릴 파트너사들의 도움을 받아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최근 각광 받는 챗봇을 비롯해 기업에서 보유한 데이터에 인공지능 분석을 가미한 공정·규제·상품·시장 예측 등의 산업별 대표 인공지능 서비스는 물론 일상 근무 환경 속에서 활용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정형·비정형의 연구 결과 등의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부터 ▲제조업·반도체 등의 공정 관리 중 품질관리 ▲규제 정보를 학습하여 기업의 규제 대응 여부를 분석·판단하는 서비스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감지 ▲유가 예측 정보와 시장 분석까지 인공지능은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이외에도 인공지능이 회의록을 작성해 주거나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여 분석해 주는 서비스, 다양한 서식의 문서들을 자동 인식해 분류·정리하고 반복되는 요청 사항 메일을 분석해 자동 메일을 발송하는 등의 서비스는 소소하지만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대표적인 인공지능 ‘분석’ 분야 활용의 사례다.
관련기사
- SK㈜ C&C, 스카우트와 AI기반 자소서 평가 서비스 개발2018.04.23
- SK㈜ C&C, 중소 게임사 위한 클라우드 패키지 출시2018.04.23
- SK(주) C&C, 비즈니스파트너 CEO 세미나 개최2018.04.23
- SK㈜ C&C, 현대해상화재보험 영업포털 구축2018.04.23
이외에도 영어회화·홈쇼핑 자동주문·매장안내 로봇·콜센터·HR솔루션·글로벌 시장 조사 등 대표 AI 솔루션을 비롯해 전문분야인 신약개발·헬스케어·가전·교육 등에 적용된 사례와 디바이스 연계사례 등 인공지능 서비스의 무한 확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SK㈜ C&C 이문진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는 우리 주변의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다"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