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상하좌우 강력케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출시

알아서 공기질 관리하는 AI케어 기능 탑재

홈&모바일입력 :2018/04/17 11:20

코웨이는 17일 AI(인공지능) 케어와 액티브스윙 기능을 탑재한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집안 공기가 오염되기 전 스스로 알아서 청정해주는 ‘인공지능 케어’와 상하좌우 회전으로 더 빠르고 강력하게 공기를 순환시켜주는 ‘액티브스윙 케어’가 특징이다.

머신러닝 강화학습을 거쳐 집안 공기질 오염 패턴을 학습하고 5분 주기로 미세먼지 변화량을 예측해 고오염이 예측되는 시점에 제품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해준다.

코웨이는 17일 AI(인공지능) 케어와 액티브스윙 기능을 탑재한 ‘코웨이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IoCar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사진=코웨이)

제품 헤드부는 상하좌우로 곡선을 그리며 자유롭게 회전해 빈틈없는 청정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수동으로 제품 헤드부 상하좌우 제어도 가능해 제품 이동 없이 원하는 방향으로 청정 할 수 있다.

모션인식 케어 기능도 갖춰 움직임이 많은 생활공간을 파악하고 제품 헤드부를 자동 회전시켜 오염 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인체동작이 없는 사각지대도 감지해 깨끗하게 청정한다.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적용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집안 미세먼지 현황과 AI 케어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극세사망 프리필터, 이중탈취 필터, 탈취필터, 헤파필터 등이 양쪽에 각각 장착된 듀얼 필터 방식을 적용해 양면에서 공기를 강력하게 흡입한다.

관련기사

등록비 10만원 기준으로 월 렌탈료는 3만9천900원이다. 일시불 판매 가격은 105만원이다. 4월에는 제품 출시 기념으로 월 렌탈료가 3만5천900원으로 할인된다.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일년 내내 공기질 관리 방법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우리 집 생활 패턴을 스스로 알아서 학습하고 공간과 시간 케어를 해주는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가 좋은 해결책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당사만의 차별화된 최첨단 기술인 에어 인텔리전스를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공기청정기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