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는 기존 보안솔루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연동한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는 '제큐어키매니저 포 블록체인', '제큐어PKI 포 블록체인', '제큐어패스 포 블록체인', 'SSO 포 블록체인' 등으로 구성됐다. 한컴시큐어의 기존 키관리, 공개키기반구조(PKI), 패스트아이덴티티온라인(FIDO) 생체인증, 통합인증 보안솔루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제품군이다.
한컴시큐어 측은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보안성을 더 강화했고 여러 분야 블록체인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밝혔다.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인증정보에 사전 합의된 검증이 이뤄지도록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는 본인인증, 전자서명 등 서비스 요구사항에 맞는 블록체인기반 인증체계 구축, 블록체인의 데이터 공유 및 위변조방지 기능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케한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한컴시큐어 대표에 노윤선 한컴MDS 상무 내정2018.03.22
- 한컴시큐어, 금융권 겨냥 SSL인증서 사업 시작2018.03.22
- 한컴시큐어, 카카오뱅크에 암호키 관리 솔루션 공급2018.03.22
- 임베디드OS, IoT 승부처 되나2018.03.22
한컴시큐어는 상반기 블록체인 플랫폼도 선보일 계획이다. 블록체인 플랫폼은 가상화폐 거래, 사물인터넷(IoT), 헬스케어 등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시큐리티 스위트를 내재해 강화된 보안성을 갖출 것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노윤선 한컴시큐어 대표는 "블록체인 신사업을 적극 추진해 한컴시큐어 사업구조를 혁신할 것"이라며 "현재 국내 주요 SI 업체, 가상화폐 거래소 등과 블록체인 신사업 연계를 추진 중이고 향후 국내 블록체인 생태계를 주도할 수 있도록 관련 기업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