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스파크’ 인수

AWS 등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강화

디지털경제입력 :2018/03/06 09:50

아마존이 게임 개발를 지원하고 인프라를 확보하기 위해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을 확보했다.

북미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 등 외신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이 ‘스파크’를 인수했다고 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게임스파크는 게임 내 리더보드를 비롯해 소셜네트워크, 멀티플레이, 게임운영 등 통합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개발자 맞춤형 백엔드 개발 플랫폼 서비스다.

아마존은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가 제공 중인 아마존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 등을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경쟁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 역시 지난 1월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 플레이팹을 인수한 바 있다.

관련기사

지난해 7월부터 인수관련 소식이 보도됐지만 두 업체는 5일 인수 사실을 확정 지었다. 오는 19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리는 2018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2018)에서 부스를 마련하고 서비스 시연 등 공식적인 공동 활동을 시작한다.

게임스파크는 “아마존과 함께하게 된 것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오랫동안 개발자가 놀라운 게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 아마준과 열정을 공유하게 됐다”며 “아마존과 함께 서비스를 확장하며 개발사가 게임을 제작, 운영, 수익화하는데 도움일 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