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연금 자산관리에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탑재한 '연금 하이로보(HAI Robo)'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금 하이로보는 기존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을 고도화한 것이다.
개인연금 및 연금저축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했으며 세제혜택도 고려해 설계했다는 게 KEB하나은행 측 설명이다.
연금 하이로보는 영업점 뿐만 아니라 모바일과 웹을 통해서도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 ▲연금 자산 진단 서비스 ▲은퇴설계 서비스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맞춤형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는 알고리즘 기반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손님에게 제시한다. 가입한 포트폴리오는 매일 마이 자산진단을 통해 성과 보고가 되며, 3개월 단위로 정기 리밸런싱이 가능하다.
연금자산 진단 서비스는 가입한 포트폴리오 뿐만 아니라 KEB하나은행의 연금자산 전체에 대해 펀드 성과, 위험도, 자산분산도 등을 분석한 결과를 제공한다.
관련기사
- 금리 최대 3%...KEB하나은행 특판 적금 출시2018.02.26
- KEB하나은행-네이버, 외국 화폐 촬영하면 환율 알려준다2018.02.26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은퇴설계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금 수령액 계산과 더불어 은퇴 설계를 진행하고 이후 하이로보와 연계해 연금 자산을 조정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은 연금 하이로보 출시를 기념해 3월 한달 간 온라인으로 하이로보를 가입한 손님 선착순 1천명에게 커피상품권 2매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