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노트북 ‘LG 그램’이 한국에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LG 그램은 처음 출시된 2014년 12만5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35만대를 넘어섰다. 3년 만에 판매량이 3배로 늘어났다.
LG전자 관계자는 "국내 노트북 시장은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 2010년 이후 정체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이룬 성과라 의미가 크다"며 "LG 그램은 출시와 동시에 돌풍을 일으키며 노트북 업계에서 정체된 시장을 헤쳐나갈 기준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LG 그램 출시 직전인 2013년 ‘울트라 슬림’으로 불리는 가볍고 얇은 노트북 제품군은 시장에서 차지하던 판매량 비중이 30% 이하였다. 하지만 LG전자가 ‘LG 그램’을 출시한 후 많은 제조사들이 무게 1kg 전후인 초경량 노트북 시장에 뛰어들며 지난해에는 약 70%로 두 배 이상 증가했다.
LG전자는 소비자들이 노트북을 사용할 때 휴대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에 주목했다. LG디스플레이, LG화학 등 그룹사와 협업해 1kg 미만 노트북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2015년~2016년에는 대화면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14형~15.6형까지 화면을 키우면서도 1kg 미만인 ‘LG 그램’을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최대 24시간 사용이 가능한 LG 그램을 출시했다. 가벼운 무게에 충전기 마저 휴대할 필요 없는 편의성으로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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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올해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와 램(RAM)을 추가로 달 수 있는 슬롯을 적용하고,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1시간 동안 쓸 수 있는 LG 그램을 출시했다. ‘밀리터리 스펙’으로 알려진 미국 국방성의 신뢰성 테스트 7개 항목을 통과해 내구성을 입증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손대기 HE마케팅담당은 “더욱 진화한 LG 그램으로 노트북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