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잔 보이치키 유튜브 최고경영자(CEO)가 최근 동영상 정책을 강화하고 있는 페이스북을 강하게 비판했다.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IT 전문매체 리코드 주최로 열린 ‘코드 미디어 컨퍼런스’에서 보이치키 CEO는 “페이스북이 지금까지 자기들이 집중해 온 분야에 더 집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근 동영상 콘텐츠를 육성하고 있는 페이스북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이다.
특히 그는 “(과거처럼) 아기들 사진이나 올리고 공유하는 곳으로 돌아가라”고 말해 청중들을 활짝 웃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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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비디오 플랫폼 경쟁자로서 페이스북이 우려되지 않느냐”는 카라 스위셔 리코드 편집장의 질문에 보이치키 CEO는 “뒤나 옆을 돌아봐서는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 앞만 바라볼 뿐”이라고 답했다. 그는 또 “유튜브는 훌륭한 생태계를 갖추고 있다”면서 강한 자신감을 감추지 않았다.
“페이스북이 뭘 하면 걱정될 것 같으냐”는 질문에는 “말해주지 않겠다. 내가 말해준 걸 보고 페이스북이 그대로 할 수도 있으니까”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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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치키 CEO는 “나는 페이스북 전문가가 아니다. 페이스북이 뭘 하는지 모른다”면서 “우리 나름대로 할 일이 많다. 페이스북도 자신들의 사업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고 마무리했다.
페이스북은 최근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비롯해 각종 정책들 때문에 적잖은 비판에 휘말렸다. 지난 12일에는 미국에서 24세 미만 이용자들이 페이스북을 떠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 '떠나는 1020...페이스북 더 이상 쿨하지 않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