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반도체는 가민 인터내셔널(Garmin International)이 최근 출시한 웨어러블 제품에 NXP PN80T 임베디드 보안 요소(SE)와 근거리무선통신(NFC)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7일 밝혔다. 가민 인터내셔널은 위성 내비게이션 전문 기업 가민의 자회사다.
NXP의 PN80T 임베디드 SE와 NFC 모바일 결제 솔루션은 비접촉 결제 기능을 갖춘 비보액티브3, 포러너 645 뮤직에 탑재됐다. 가민은 NXP의 임베디드 SE 기술과 로더 서비스 프로비저닝 솔루션을 통해 보안 수준을 유지하면서 쉽고 빠르게 가민 페이(Garmin Pay)를 자사 제품에 설치할 수 있다.
NXP 로더 서비스 솔루션은 설치·유지 보수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지불 기능의 개발과 통합을 간소화한다. 사용자는 핏 페이(Fit Pay)를 통해 제공되는 가민 페이 지갑에 자신의 카드 정보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으며, 해당 카드 정보는 스마트워치 내 가상 지갑과 동기화된다.
가민 페이는 마스터카드와 비자 직불 및 신용 카드를 지원하며, 이용 가능한 은행 수는 지속 확대될 예정이다. 가민 페이에 신용카드를 등록해 사용하면 간편하게 손목에서 결제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물 카드 사용 시와 동일한 보상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관련기사
- 가민, 다기능 항공용 스마트워치 ‘D2 찰리’ 출시2018.02.07
- 가민,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HR’ 출시2018.02.07
- 가민, 스마트 액티비티 트래커 '비보스포츠' 출시2018.02.07
- 가민, 동대문 DDP에 국내 첫 브랜드샵 오픈2018.02.07
댄 바텔(Dan Bartel) 글로벌 세일즈 부사장은 “NXP와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휴대형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비보액티브3와 포러너 645 뮤직에 탑재된 이 기술은 고객이 굳이 현금이나 신용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되며, NFC 결제가 가능한 곳에서는 언제든 안전한 구매를 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의 CED 담당 수석 부사장 키키 델 발은 “카드 회원들에 간단한 탭이나 터치를 통해 다양한 연결형 디바이스에서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마스터카드 토큰 서비스를 NXP 플랫폼과 통합해 국제결제표준(EMV)형 보안을 구축하고, 간편하고 신속하며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