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실무 교육 회사 패스트캠퍼스(공동대표 박지웅, 이강민)가 블록체인, 딥러닝, 비즈니스 분야에서 단기간에 실무지식을 쌓을 수 있는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패스트캠퍼스는 프로그래밍/데이터 사이언스/마케팅/비즈니스/파이낸스/크리에이티브/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100여 개의 단기 교육 과정과 3개월 전일제 과정, 외국어 과정을 운영하는 교육 기관이다.
올해로 1회를 맞이하는 '2018 패캠 해커톤'은 블록체인, 딥러닝, 사업개발 등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다양한 실무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올해 바로 진행할 수 있을 법한 프로젝트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타이틀과 상금을 강조하는 기존의 해커톤과는 다르게 참가자들은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정도의 아이디어와 기술이 구체화 되는 과정을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해커톤은 ▲블록체인 기술 및 DApp 개발에 관심있는 참가자들이 모이는 ‘블록커톤’ ▲AWS의 EC2 instance를 활용해 딥러닝을 응용, 모델까지 제작해보는 '딥러닝 해커톤' ▲무인화에 대한 문제의식을 공유하고 이를 비즈니스로 구상하는 사업화하는 과정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톤'으로 구성된다.
특히 블록커톤의 경우 전 세계 블록체인 시장에서 엑셀러레이팅과 커뮤니팅 빌딩 역할을 하고 있는 해시드(HASHED)가 함께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패스트캠퍼스, ‘경영 전략가 양성 과정’ 오픈2018.02.07
- 패스트캠퍼스-와이랩, ‘웹툰’ 강의 오픈2018.02.07
- 패스트캠퍼스, 직무 전문성 키우는 교육 개설2018.02.07
- 패스트캠퍼스, 데이터 사이언스 세미나 개최2018.02.07
이강민 패스트캠퍼스 공동대표는 "패스트캠퍼스 해커톤을 통해 생각에서 멈추지 말고 실제로 아이디어를 기술로 구현하고 사업으로 계획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패스트캠퍼스에서 진행하는 파트타임/풀타임 교육과정 외에 계속해서 새로운 포맷의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의 커리어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8 패캠 해커톤은 이달 21일부터 사전 세션으로 시작되며 23일, 24일 양일간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