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국내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 업체 비젠트로(대표 김홍근)와 서비스 연동을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비즈플레이는 비젠트로의 대표 솔루션 ‘유니ERP(UNIERP)’를 통해 자사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 별도 시스템 설치 없이 비즈플레이의 모바일 앱에서 법인카드 영수증 내역을 손쉽게 결재 상신할 수 있으며, 결재가 완료되면 유니ERP에서 자동으로 전표가 처리된다. 양사는 향후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 및 제공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비즈플레이는 기존 종이 영수증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전자 영수증으로 대체하고, 사용 내역 확인부터 최종 결재까지 전체 경비지출관리 과정을 스마트폰과 PC로 실시간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비즈플레이가 카드사로부터 직접 데이터를 전송 받아 송신하는 전자 영수증은 종이 영수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지니기 때문에 기업은 종이 영수증 보관 및 관리에 따른 비용과 인력 낭비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비즈플레이는 영림원소프트랩, 포렌, 제이엠에스컨설팅, 아이퀘스트 등 국내 대표 ERP 기업들과 다우기술, 한비로, 인에이지, 아이투맥스, 세일즈인사이트, 핑거포스트 등 국내 대표 그룹웨어 및 CRM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서비스 제공 범위를 확대해왔다. 또한 비에스지원, 아프로, 이노에버솔루션, ASPN 등 SAP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 시장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관련기사
-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 GS인증 1등급 획득2018.02.01
- 경비지출관리 비즈플레이, 인에이지 그룹웨어와 서비스 연동2018.02.01
- 경비지출관리 비즈플레이, ERP·CRM·그룹웨어 연동 확장2018.02.01
-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비즈플레이, 다우오피스 연동2018.02.01
김홍근 비젠트로 대표는 “기업 시장에서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비즈플레이와의 제휴로 비젠트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종이 영수증으로 허비되는 연간 비용이 엄청나다. 향후 10년 이내에 전자 영수증이 종이 영수증을 대체할 것이고, 기업의 경비지출관리 방법도 이에 맞게 변화할 것”이라며 “비젠트로와의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종이 영수증 없는 경비지출관리로 업무 효율성을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