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대표 전용주)가 자사 OTT 박스 ‘딜라이브 플러스’에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부동산경매 실무 등의 온라인 학습을 제공하는 자격증 무료 강좌 ‘무크랜드’ 앱을 출시했다.
무크랜드는 부동산 강의 외에도 직업상담사, 사회조사분석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강의를 무료로 볼 수 있으며, 특히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과목 특성과 출제 경향, 공부 방법 등 합격 전략 콘텐츠도 시청 가능하다.
딜라이브는 올해 첫 신규 무료 앱 3개도 출시했다. 꼬마탐험가 다다와 어린 두더지 두다의 신기한 모험 이야기를 그린 EBS의 대표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을 비롯해, CCM음악 전문 채널인 ‘CMTV’와 한국 문화 전문 채널 ‘STB상생방송’도 신규 제공한다.
딜라이브는 OTT박스에서만 볼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대폭 보강한다.
올해 딜라이브는 iHQ, 큐브, JYP,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쏘스 뮤직 등 기존 엔터테인먼트 앱에 신규 콘텐츠를 보강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월에는 AOA, FT아일랜드, CNBLUE 등 인기 뮤지션들이 소속된 FNC 앱도 신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 '원케이블' 외치던 케이블업계 구조개편 '총성'2018.02.01
- 딜라이브 플러스서 CJ E&M 인기 프로그램 무료2018.02.01
- 딜라이브, ‘나이트폴’ VOD 독점 제공2018.02.01
- 딜라이브, 2017 청춘노래자랑 연말결선무대 개최2018.02.01
오는 2월 FNC앱이 출시되면 총 1천 4백여개까지 엔터테인먼트 앱 콘텐츠 수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 따라 딜라이브 플러스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는 모두 1만7천편으로 늘어났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2016년 6월부터 작년 말까지 총 15만대의 OTT박스를 판매해 시장에 연착륙했다"며 "올해도 엔터테인먼트, 영화, 드라마 등 딜라이브 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들을 늘려 지속적으로 차별화를 시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