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회사의 프리미엄 TV 브랜드인 QLED TV의 기술과 시장을 확대하려는 다양한 움직임이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31일 지난해 4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QLED TV의 인지도와 판매량이 빠르게 확대되면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예로 지난해 상반기 중국에서 TCL, 하이얼 등이 참가한 가운데 QLED 포럼이 개최됐고, QLED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도 올해 QLED TV 라인업을 확대하고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해 판매량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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