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랑고 오류에 배틀그라운드 점검까지...이유는?

게임입력 :2018/01/25 11:54    수정: 2018/01/25 13:20

네이버 실시간 검색 키워드에 야생의땅: 듀랑고(이하 듀랑고)와 배틀그라운드가 올라왔다. 출시 첫날부터 오류로 몸살을 앓고 있는 듀랑고와 배틀그라운드의 업데이트 점검 여파에 따른 것이다.

25일 오전 넥슨이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G) 듀랑고가 네이버 실시간 검색 키워드 1위를 차지했다. 정확한 키워드는 듀랑고 오류다.

이러한 키워드가 올라온 것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듀랑고의 서비스가 시작됐지만, 캐릭터 생성 등이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이에 이용자들은 게임 접속 보다 문제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듀랑고 오류란 글로 검색을 했고, 결국 실시간 키워드에 오르는 상황까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넥슨 측은 현재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오후 약 1시 반까지 서버 점검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인 원인 등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용자들이 갑자기 몰린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야생의땅듀랑고.
배틀그라운드.

이와 함께 배틀그라운드 점검도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렸다. 배틀그라운드 점검 키워드는 정기 업데이트 날 자주 올라온다. 업데이트 전 서버 점검을 진행하는데, 점검 내용이 무엇인지 확인하려는 이용자들이 급증하는 탓이다.

관련기사

배틀그라운드 점검이 실시간 검색 키워드로 자주 올라오는 이유는 그만큼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많아서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의 수는 누적 3천만 명이 넘어섰다고 알려졌다. 이 게임은 스팀과 카카오게임즈 버전으로 정식 출시된 상태다.

더불어 네이버 실시간 검색은 일정 이상 동시에 검색한 키워드를 분석해 1~20위까지 보여주는 서비스다. 실시간 검색을 보면 그날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