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이 스토리에 GIF 스티커 기능을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GIF 스티커는 움짤이라고 부르는 영상 파일 기반의 스티커를 말한다.
움짤 스티커는 스토리에서 촬영 후 스티커 꾸미기 아이콘을 누르면 새롭게 생긴 ‘GIF’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GIF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인기 있는 움짤 스티커를 둘러보거나, 다양한 스티커 중 사용자의 기분과 상황을 잘 나타내는 스티커를 검색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액세서리’로 검색하면 선글라스, 모자, 눈 모양 등 얼굴 위에 붙이기 좋은 스티커가 나온다. ‘생일’이나 ‘축하’와 같은 검색어로 찾은 움짤 스티커를 스토리에 추가해 즐거운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표현할 수도 있다.
스티커는 개수 제한 없이 한 게시물에 사용하고 싶은 만큼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새로운 스티커는 움짤 데이터베이스인 지피(GIPHY)에서 제공하며, 추가 설치 없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움짤 스티커는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인스타그램 상품 후기, 매출 연결 확인된다2018.01.24
- 인스타그램 메시지로 실시간 영상 전송 가능2018.01.24
- 인스타그램, 안전하게 쓰는 열 가지 방법2018.01.24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도 팔로우 하세요”2018.01.24
인스타그램 측은 수 주 내에 스토리에 가로 또는 정방형 사진이나 동영상도 비율 그대로 게재하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금까지 스토리 화면 비율에 맞춰 사진이 편집됐다면, 추가되는 기능을 통해 원본 사진과 동영상도 비율 조정 없이 그대로 올릴 수 있다"며 "콘텐츠 크기를 스토리 화면에 맞게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며, 정방형이나 가로 방향의 콘텐츠를 사용할 경우 화면의 여백은 콘텐츠에 어울리는 그라데이션 색으로 채워진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