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의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커넥츠 키즈스콜레'는 자사 독서 프로그램인 '100일 독서'에 2천500 가족이 넘게 참여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100일 독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키즈스콜레 책을 읽고 독서 성장일기 작성, 독후 활동 등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는 독서 프로그램이다.
키즈스콜레는 100일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독서 과제를 완료한 가족에게 인터넷 서점 '커넥츠북'에서 키즈스콜레 상품은 물론, 다양한 도서를 구매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상당의 포인트를 독서 장려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2천500 가족이 넘게 참여했고, 이 중 40%가 넘는 가족이 100일 독서에 성공해 독서 장려금을 받았다고 에스티유니타스 측은 밝혔다. 경쟁이 치열한 아동교육 시장에 출시한 지 1년 밖에 되지 않은 신생 브랜드가 거둔 성과로는 매우 이례적이라는 것이 회사 평가다.
키즈스콜레 100일 독서에 참여한 남은영㊵씨는 "키즈스콜레를 통해 배운 다양한 독서법을 활용해 아이와 함께 매일 독서를 즐기다 보니, 아이와 대화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주도적으로 독서하는 습관이 생겨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100일 동안 꾸준히 일기를 쓰고, 독후 활동을 하는 것이 어렵게 느껴졌지만, 키즈스콜레 평생교육 디자이너의 멘토링 덕분에 쉽게 미션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100일 독서에 참여하게 되면 하루에 책 1권 이상을 읽고 일기를 작성하는 '100일 독서 성장일기'와 창의성 향상을 위한 독후활동이 포함된 '독서전후 활동', 다른 책을 통해 연계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그물 독서' 등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학부모들의 참여율이 매우 높아 키즈스콜레 홈페이지에 등록된 독후활동 누적 건수가 현재 18만 건에 달한다.
키즈스콜레는 100일 독서에 참여하는 즐거움과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혜택과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30일 도전에 성공한 고객에게는 에스티유니타스의 회화 강의 3종(영어, 중국어, 일어) 1개월 수강권 및 화장품, 포토북 쿠폰 등의 선물을 제공하고, 60일이 지나면 '독서일기 부활 쿠폰'을 지급해 남은 기간 동안 혹시라도 하루를 놓치더라도 100일 독서 미션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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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100일 독서에 참여한 아이와 학부모는 평생교육 디자이너에게 독서 교육 방법 및 노하우를 배우고, 100일 독서를 끝가지 성공할 수 있도록 도움 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 디자이너는 키즈스콜레가 새롭게 선보인 직무형태로 유초등생 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의 교육을 설계하고 제안하는 전문가다.
에스티유니타스 서명지 부대표는 "100일 독서는 책의 중요성과 효과를 인지하고 있지만, 꾸준히 실천하기 어려운 학부모들에게 효과적인 방법과 동기를 부여를 해주는 키즈스콜레만의 차별화된 독서 프로그램"이라며 "특히 올해부터 전국 초, 중, 고등학교 국어교육과정에 '한 학기 한 권 읽기'가 도입되는 만큼, 100일 독서가 아이의 수업참여도와 학업성취도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