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교육그룹 부문 대상

인터넷입력 :2017/12/19 09:18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교육그룹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온라인 및 모바일 투표와 유선조사에서 교육그룹 부문 후보에 오른 업체 중 유일하게 총점 6점 이상을 기록하며 2018년도 교육을 이끌어갈 최고의 교육그룹으로 선정됐다.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는 지난 2010년 '돈이 없어도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창업해 영어 교육 전문 브랜드 '영단기'를 출시했다. 또 '공단기'를 통해 공무원 교육 업계의 변화를 몰고 왔다. 이후 경찰 시험 전문 '경단기', 자격증 전문 '자단기' 등을 지속 선보였다.

아울러 대입 전문 브랜드 '스카이에듀'와 뷰티 전문 기업 '뷰티르샤'(MBC아카데미뷰티스쿨 운영), 인터넷 서점 '리브로'(현 커넥츠북) 등을 인수해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이끌어냈다.

특히 올해 들어 유초등 교육 전문 브랜드 '키즈스콜레'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공기업단기'를 오픈하는 등 유아부터 성인 교육에 이르는 70여개 브랜드를 통해 평생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지난 2월에는 전세계 20개국에서 활동하는 미국 최고 교육기업인 프린스턴 리뷰를 인수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이 같은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바탕으로, 지난 8월에는 글로벌 지식 플랫폼 '커넥츠'의 시범서비스를 오픈하고, 지식의 창출과 소비가 선순환되는 지식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지식 플랫폼 안에서 소비자가 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식 콘텐츠의 형태에 따라 강연, 인터넷강의, 책, 1:1 튜터링, 전문가 프로젝트 문서 등을 제공한다.

커넥츠에서는 업계 전문가들과 커뮤니티 구축을 할 수 있고, 소비자가 지식 생산자가 돼 자신이 가진 재능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

관련기사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대표는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는 창업 초기부터 어학, 공무원, 자격증 등 다양한 교육 분야의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며 업계를 이끌어 왔다"며 "소비자들이 직접 뽑아준 이번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 교육 시장을 뛰어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새로운 지식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경제, 문화, 사회, 인물, 교육 등 각 부문에서 내년을 이끌어갈 브랜드를 전국민 소비자 투표로 선정하고 있다. 이번 투표는 지난 10월18일부터 29일까지 12일간 25만 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