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찾아가는 SW코딩교육 강연회 개최

컴퓨팅입력 :2018/01/08 23:29    수정: 2018/01/08 23:29

에듀테크 업체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은 오는 13일 오후 2시 교보문고 영등포점 티움에서 ‘찾아가는 SW코딩교육’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SW코딩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 SW교육과정 ▲SW코딩 공부비법 ▲SW교육 필수도서 등을 소개하는 무료 강연회다.

올해부터 단계적으로 초·중등학교에서 SW교육이 의무화된 가운데 겨울방학을 맞아 SW교육에 대한 학부모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선 SW교육의 적용 시기와 체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가정에서 SW교육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 후에는 안산 선부초등학교의 김슬기 교사가 질의응답을 통해 SW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행사를 기획한 테크빌교육은 최근 SW융합교육 브랜드인 '알코'를 론칭하고 방과후학교, 자유학기제, 캠프, 특강 등 다양한 형태로 서비스하고 있다.

알코는 프로그래밍부터 로봇과 보드를 활용한 피지컬컴퓨팅, 수학·과학 등을 연계한 STEAM 교육, 마인크래프트를 결합한 코딩교육 및 메이커 교육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번 강연회 참가 신청은 알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최영인 테크빌교육 SW교육사업부 상무는 ”SW교육은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누구에게나 필요한 교육이 되었고,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야 한다”며 “SW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이 SW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