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특화 폰 '블랙폰2' 한국 출시

사일런트서클 한국 시장 진출

컴퓨팅입력 :2018/01/03 17:52    수정: 2018/01/03 17:56

모바일전송관련 보안 솔루션 업체 사일런트서클은 한국 공식 파트너 베인스를 통해 오는 15일부터 한국 시장에 서비스와 제품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사일런트서클의 핵심 서비스 및 제품은 메시징 앱서비스 ‘사일런트 폰, 보안에특화된 스마트폰 ‘블랙폰2’, 휴대용 인터넷 보안 방화벽 ‘고 사일런트’ 등 세 가지다.

사일런트 폰은 정보보호에 특화된 메신저다. 회사 측에 따르면 모든 메시지는 높은 수준으로 암호화되어 전달하기 때문에 도감청 우려가 없다.

또, 타이머 설정을 통해 자신의 메시지뿐만 아니라 상대방이 입력한 메시지도 삭제가 가능하다. 사용자들이 주고받는 데이터가 스위스와 영국의 서버에 저장돼, 정부기관의 정보공개 요청시에도 자료가 제공되지 않는다.

사일런트서클 블랙폰2

보안 특화 스마트폰인 블랙폰2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다. 블랙폰2는 사일런트 서클 내 자체 개발 OS ‘사일런트 OS’를 탑재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이다.

사용자가 지정한 정보를 ‘시큐리티센터’라고하는 앱을 통해 별도 공간에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스마트폰 내부의 실시간 보안 센터를 통해 핸드폰에 접근 권한 요청, 해킹 등 보안 위험 요인을 알려준다. 또한 분실하거나 도난 당했을 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원격 삭제' 기능을 제공한다.

블랙폰2는 국내에서 사용 인증을 획득했으며, KT, SKT 통신사의 심카드를 삽입해 사용 가능하다. AS 방식은 수리, 부품 교환 등이 아닌 기기교환(SWAP)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90만원 초반대로 책정됐다.

고사일런트는 노트북 등 단말기에서 송신되는 모든 정보를 암호화하여, 도감청이 불가한 신호로 바꾸어 전송하고 이를 특정 고객만 접근가능한 서버를 통해 다시 암호를 해독한 상태로 받아볼 수 있도록 한 솔루션이다. 휴대용 노트북이 대부분 와이파이 망을 통해서 데이터를 송수신 하는데 이럴 경우 데이터가 해킹을 방지하는 기능을 한다.

관련기사

최근 가정용 IOT기기나 도어락 등이 손쉽게 해킹되는 문제점과 관련하여, 네트워크 보안 분야에서 다양한 확장성을 갖고 있다.

사일런트서클의 서비스와 제품은 15일부터 베인스의 홈페이지와 온라인 쇼핑몰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베인스는 사일런트 서클의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의 마케팅 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에서의 OEM사업, 공동개발 등도 함께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