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황창규)는 전국 대리점 180개소에 시범 설치·검증 과정을 거친 소물인터넷 기반의 '기가 IoT 전광판’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기가 IoT 전광판은 고품질 LED 전광판에 LTE-M 모듈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광고 콘텐츠를 변경하고 제어할 수 있다. 또 원하는 광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저작 서비스도 지원한다.
기가 IoT 전광판은 41인치 대화면의 크기로, 밝고 경쾌한 디자인 외관에 옥외광고물법 규제를 준수하는 크기로 제작됐다.
선명한 고화질 LED를 사용하면서도, 일반 제품 대비 60~70% 수준의 가격이다. 큰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여러 대의 전광판을 연결, 하나의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는 ‘멀티 비전’ 기능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 사업자를 위해 본사에서 모든 지점의 전광판을 제어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기능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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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준근 KT 기가 IoT사업단장은 “혁신적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기가 IoT 전광판은 1월 중순부터 일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설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