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파워봇·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 체험 행사 실시

국내 청소기 시장서 호조…영화 개방 첫 주말 맞춰 진행

홈&모바일입력 :2017/12/17 10:32

삼성전자는 지난 16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메가박스 하남스타필드’에서 ‘파워봇·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와 스타워즈 제작사 루카스필름의 협업으로 탄생한 로봇청소기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 은 특수 제작한 커버와 색감을 적용해 영화 캐릭터의 디자인을 살렸으며, 작동할 때마다 캐릭터의 음성과 영화음악이 흘러나온다.

영화 ‘스타워즈:라스트 제다이’ 개봉 첫 주말에 맞춰 진행한 이 행사에는 ‘스타워즈 에디션’ 로봇청소기와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체험존과 영화 속 캐릭터와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됐다.

또 10대의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이 스타워즈 배경 음악에 맞춰 일사불란한 군무를 선보여 영화관을 찾은 스타워즈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즉석 룰렛과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등도 진행됐다.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은 ▲강력한 흡입력으로 먼지를 빨아들이는 ‘사이클론 포스’, ▲닿기 힘든 벽과 가장자리까지 깨끗한 청소가 가능한 ‘엣지 클린 마스터’ ▲사용자 집 구조를 자동으로 파악해 가장 빠른 청소 방법을 찾아 청소하는 ‘내비게이션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 밖에 ▲1cm 정도의 얇은 두께를 가진 장애물까지 인식하는 ‘풀뷰 센서 2.0’ 등 CES2017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파워봇 VR7000 모델의 주요 기능도 적용됐다.

관련기사

삼성 무선청소기 ‘파워건 스타워즈 에디션’은 영화 캐릭터 '스톰트루퍼'가 사용하는 레이저 건의 느낌을 살려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또 ▲150W(와트)의 강력한 흡입력 ▲인체공학 설계로 최대 50도까지 꺾여 손목이나 허리 부담을 최소화하는 ‘플렉스 핸들’ ▲양방향으로 분당 5천번 회전하는 ‘듀얼 액션 브러시’ 등을 탑재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국내 청소기 시장에서 파워봇파워건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대비 약 20프로 성장했다"며 “소비자들이 청소를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의 재미 요소와 강력한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