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즈툴스코리아, 대학생 모바일앱 공모전 개최

부산, 울산, 경남 소재 대학교 재학생 개인·팀 참가 접수중

컴퓨팅입력 :2017/12/11 10:38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앱개발툴업체 퓨즈툴스코리아(대표 곽상철)는 대학생 대상 모바일앱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전은 '제1회 퓨즈 모바일 앱 & UCC 공모전'이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퓨즈 개발툴을 쓰는 부산, 울산, 경남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분야는 '모바일 앱 개발'과 'UCC', 2가지로 나뉜다. 개발 분야 참가시 퓨즈를 사용한 모바일 앱 프로토타입 또는 모바일 앱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UCC 분야 참가시 퓨즈를 알릴 수 있는 3분 이내 영상을 자유주제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내년 1월 10일까지 공모전 블로그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내년 2월 1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결과물을 제출하면 된다. 내년 2월 23일 결과를 발표한다. 세부 내용은 공모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퓨즈툴스코리아 측이 밝힌 심사기준은 "새롭고, 독창적이고, 유용한 것을 만들어 내는 창의성과 주제와의 적합여부를 판단하는 적합성, 대중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공감성, 내용 표현 전달이 잘 되었는가를 보는 전달성" 등이다.

회사는 대상 1팀, 우수상 2팀, 창의상 5팀을 선정해 모든 수상자에게 147만원 상당의 '퓨즈 프로' 1년 사용권과 기념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상 수상팀은 '퓨즈 챔피언' 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신청을 접수한 선착순 100명에게 기념품 및 퓨즈 프로 3개월 사용권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퓨즈 프로는 자바스크립트와 마크업 언어만을 사용해 단일 소스 파일로 네이티브 모바일 안드로이드 및 iOS 앱을 만들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개발툴이다. 툴을 사용해 앱으로 구현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 수 있고 앱의 변경된 사항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프리뷰 기능을 써서 개발 시간 단축과 협업 능률 향상 효과도 얻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곽상철 퓨즈툴스코리아 대표는 "그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대학생들이 퓨즈를 사용해 2주면 충분히 유용한 네이티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것을 확인했다"며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이 네이티브 모바일 앱 제작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