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개발툴 퓨즈에 음파인증기술 통합

퓨즈툴스코리아-모비두, 기술-영업 협력

컴퓨팅입력 :2017/12/06 16:36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앱개발툴 업체 퓨즈툴스코리아(대표 곽상철)는 모바일 음파 인증 및 결제 솔루션 업체 모비두(대표 이윤희)와 기술 및 영업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모비두의 음파인증 및 결제솔루션과 퓨즈툴스의 크로스플랫폼 앱개발툴 '퓨즈 프로' 버전을 연동하기로 했다. 이로써 국내외 개발자에게 안드로이드와 iOS 모바일 기기용 인증 및 결제 앱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개발환경을 선보일 예정이다.

퓨즈툴스코리아는 협력 첫 결과물로 모비두 '스마트사운드'를 적용한 대학교 전자출결 앱을 개발 중이다. 이 앱은 별도 구축비용 없이 강의실 스피커와 학생들의 스마트폰을 이용해 수백명 규모의 학생 출결을 동시에 처리하고 대학들의 고민거리인 출결관리 투명성을 높여줄 수단으로 묘사됐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왼쪽)와 곽상철 퓨즈툴스 코리아 대표

퓨즈 프로는 개발시간 단축, 기자이너와 개발자 협업, 프로토타입 구현 가속을 지원하는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앱개발툴이다. 툴은 사용자가 변경한 내용을 즉시 iOS 및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앱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시간 개발 작업환경을 지원한다.

곽상철 퓨즈툴스코리아 대표는 "퓨즈툴스는 이용자들이 최신 모바일 기술들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개발 환경을 빠르게 만들어가고 있다"며 "사용자들에게 모비두의 음파 인증 및 결제 솔루션을 라이브러리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마크업과 자바스크립트만을 이용한 다양한 활용 사례들이 빠르게 만들어 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모비두 솔루션은 POS 단말기나 스마트폰의 결제, 인증, 쿠폰 전송 등에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비가청 음파를 통한 인증 기술을 구현한 것이다. 암호화된 음파 1천억개 이상을 사용하며 한 번 사용한 음파를 재사용하지 않고 초당 수백회 보안 검증을 거친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기종을 안 가리며 기기에 별도 설정이나 NFC 및 블루투스같은 부가 장비가 불필요하단 설명이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기존에는 개발사가 회사와 협의 후 솔루션을 제공받는 방식이었으나, 지금은 퓨즈를 통해서 모비두 음파 기술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음파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