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에스리, BIM·GIS 매핑 기술 통합

컴퓨팅입력 :2017/11/22 22:58

오토데스크는 에스리와 빌딩정보모델링(BIM) 및 지리정보시스템(GIS) 매핑 기술 통합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기술 통합을 통해 전 세계 공공 및 민간 인프라 소유자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인프라 자산 계획, 설계, 구축 및 운영 능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토데스크와 에스리는 커넥티드 인프라 강화를 위해 업계 전문가들의 BIM 및 GIS 정보 통합을 지원하는 등 기술 통합 개선을 위해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이해당사자들의 참여도를 향상시킴으로써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고, 프로젝트 인사이트 개선으로 설계 지속 가능성과 회복탄력성을 강화시키는 동시에, 건설 과정에서의 자재, 자원 가용성, 일정 관리 및 엔드투엔드 워크플로를 개선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앤드류 아나그노스트 오토데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협력의 목적은 양사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건축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BIM 및 GIS 매핑을 통합하는 것”이라며 “우리의 목표는 산업 및 도시 건설 프로젝트 진행자들이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설계 작업을 하고, 이로써 지역사회가 보다 빠른 회복력을 갖춘 지속 가능한 통합 도시 및 인프라를 구축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