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한국EA대상 우수기업부문 수상

한국EA학회 국내 아키텍처 활성화 기여 인정받아

컴퓨팅입력 :2017/11/14 19:01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은 2017 한국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처(EA) 대상 우수기업부문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EA대상은 사단법인 한국EA학회가 선정해 수여한다. 학회는 EA 및 관련분야 연구, 전문인력 양성, 정책건의 등을 통해 기업과 정부기관 경쟁력, 생산성을 높이고 지식기반산업을 고도화한다는 목적으로 지난 2002년 설립됐다.

이달초 코엑스에서 개최된 한국EA학회와 한국빅데이터학회 공동추계학술대회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기업, 연구, 컨설팅, 기타, 4개 부문 시상이 있었다. 베스핀글로벌은 정보기술 분야의 지속적 연구개발과 기술투자를 통해 국내 아키텍처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업의 저변을 확대해 특히 클라우드 분야에서 국내 아키텍처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한국EA대상의 우수기업 부문 수상을 하게돼 영광"이라며 "2015년 설립 이후 국내외에서 클라우드 분야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는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과 연구를 통해 클라우드 부문에서 국내 아키텍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회사는 지난 3월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퍼블릭클라우드인프라스트럭처 매니지드서비스프로바이더(MSPs) 부문 선정업체 20개사에 포함되기도 했다.

학술대회 주제는 '4차산업혁명에 따른 국가 데이터와 정보자원관리'였다. 올해 전자정부 출범 50주년 기념으로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후원으로 진행된 자리였다. 베스핀글로벌에 따르면 정부는 한국EA학회와 함께 차세대 정부정보자원관리체계 및 첨단기술기반 EA프레임워크수립에 관한 연구를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