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플랫폼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은 '카카오 선물하기' 공식 인증대행사인 모바일쿠폰 전문기업 쿠프마케팅과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약 180여개 브랜드/10만개 가맹점에서 교환 가능한 모바일쿠폰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식신은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1억8천만건의 음식점 리뷰를 기반으로 맛집을 추천해주는 앱 '식신'과 기업용 모바일 식권인 '식신e식권', 맛집 배달 '식신히어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알리페이' 등 사용자 편의에 맞춘 맛집 정보를 제공 중이다.
2005년 설립된 쿠프마케팅은 모바일쿠폰 발급 및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180여개 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5천여개의 상품을 선물하기 또는 기업 경품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쿠프마케팅이 독자 개발한 '아이넘버(모바일쿠폰 자체발급 플랫폼)'는 실시간 발급/발송/인증을 통한 모바일쿠폰과 실물 상품의 교환 시스템으로 현재 금융사/기업과 연동해 모바일쿠폰 외 바로쓰기, 바우처, 모바일기프트교환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식신은 쿠프마케팅의 모바일쿠폰을 기업용 모바일 식권인 식신e식권 서비스와 함께 자사 서비스에 연동 한다. 식신은 쿠프마케팅에서 제공하는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카페 등 180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또 향후 식신은 음식점 검색 및 쿠폰 구매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식신, KT 결제 서비스 그룹사 스마트로와 제휴2017.10.30
- “추석연휴, 맛집 서울여행 어때?”2017.10.30
- 맛집앱 식신, 주차 정보 보여준다2017.10.30
- 올 여름 피서객 몰린 '맛집-숙박' 어디?2017.10.30
이번 제휴로 양사가 보유한 B2B 영업 노하우와 IT기반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더해진 외식업 모바일 결제 상품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식신 내 브랜드 사용 매장 확대 ▲모바일쿠폰 기술 제휴를 통한 편의성 증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