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신-쿠프마케팅, 모바일쿠폰 서비스 맞손

식신 모바일식권, 10만개 프랜차이즈 가맹점서 이용

중기/벤처입력 :2017/10/30 13:27

푸드테크 플랫폼 기업 식신(대표 안병익)은 '카카오 선물하기' 공식 인증대행사인 모바일쿠폰 전문기업 쿠프마케팅과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약 180여개 브랜드/10만개 가맹점에서 교환 가능한 모바일쿠폰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식신은 사용자가 직접 작성한 1억8천만건의 음식점 리뷰를 기반으로 맛집을 추천해주는 앱 '식신'과 기업용 모바일 식권인 '식신e식권', 맛집 배달 '식신히어로', 중국인 관광객 대상 '알리페이' 등 사용자 편의에 맞춘 맛집 정보를 제공 중이다.

2005년 설립된 쿠프마케팅은 모바일쿠폰 발급 및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180여개 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5천여개의 상품을 선물하기 또는 기업 경품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쿠프마케팅이 독자 개발한 '아이넘버(모바일쿠폰 자체발급 플랫폼)'는 실시간 발급/발송/인증을 통한 모바일쿠폰과 실물 상품의 교환 시스템으로 현재 금융사/기업과 연동해 모바일쿠폰 외 바로쓰기, 바우처, 모바일기프트교환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식신은 쿠프마케팅의 모바일쿠폰을 기업용 모바일 식권인 식신e식권 서비스와 함께 자사 서비스에 연동 한다. 식신은 쿠프마케팅에서 제공하는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카페 등 180개 프랜차이즈 브랜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어 서비스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또 향후 식신은 음식점 검색 및 쿠폰 구매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번 제휴로 양사가 보유한 B2B 영업 노하우와 IT기반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과 혜택이 더해진 외식업 모바일 결제 상품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력 사항으로는 ▲식신 내 브랜드 사용 매장 확대 ▲모바일쿠폰 기술 제휴를 통한 편의성 증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