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SA, 2017 하반기 SW사업 우수 발주자 추천 접수

컴퓨팅입력 :2017/10/24 13:45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공정한 발주문화 정착과 소프트웨어(SW) 제값주기에 기여한 우수 발주자를 시상하기 위한 '2017년 하반기 SW사업 우수발주자 추천' 접수를 오는 23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협회는 지난 2015년부터 우수 발주 사례를 통해 SW사업 발주문화와 사업수행환경을 개선한 발주기관과 이를 추천한 SW기업을 초청하여 격려하는 SW사업 우수 발주자 시상식을 정례화해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상반기 우수 발주자는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우수 발주사례에 대한 추천을 받아, 학계 및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평가 회의를 통해 총 4개의 발주자(공공 3개, 민간 1개)가 선정되었으며, 하반기에도 총 4개의 우수 발주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2017년 하반기 SW사업 우수 발주자 추천 접수는 다음달 10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관련 양식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선정된 우수 발주자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이 수여되며, 수상기관과 추천한 SW기업을 초청하여 격려하고 우수 발주 사례를 공유하는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서홍석 상근부회장은 “지속적인 SW산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무엇보다 우수한 발주기술 적용이 필요하다”며 “이번 우수 발주자 선정과 시상을 통해 우수한 발주사례가 발굴되고 확산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