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대표 이홍구, 조상원)는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두바이 국제전시장에서 열린 두바이 정보통신박람회 'GITEX2017'에 참가해 간편결제 솔루션을 시연했다고 17일 밝혔다. GITEX는 4천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14만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하는 중동 지역 최대 ICT 행사로 올해 37번째 개최됐다.
GITEX에서 투비소프트는 자사 'BLE 핸즈프리 결제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는 오프라인 매장용 모바일 간편결제 솔루션이다. 기기를 주머니나 가방에 넣은 채 블루투스(BLE) 기능으로 지불 및 결제를 수행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GITEX에선 모바일 기기와 판매시점정보관리(POS)시스테믈 활용한 결제 상황을 시연하고 방문객이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투비소프트 측은 부스를 찾은 기업과 바이어들이 새로운 방식의 편리한 오프라인 결제 방식에 주목했고 동남아 및 중동, 아프리카 지역에 기반을 둔 기업들에게 호응을 얻었다고 강조했다. 행사 주최측에서도 높은 관심을 보여 현지 한 방송사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현지 일반인들에게도 BLE 솔루션을 알렸다고 덧붙였다.
투비소프트 핀테크성장사업본부 조문옥 상무는 "투비소프트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주요 핀테크 기업들과의 네트워크 및 사업 기회를 다수 확보했다"며 "다양한 협업 방안을 마련 중이고 이는 투비소프트가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준비해 온 핀테크 솔루션들의 해외 시장 진출에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투비소프트 "UI의 미래, 스크린 너머에 있다"2017.10.17
- 투비소프트 활용한 클라우드 구축사례 나왔다2017.10.17
- 투비소프트, 창립17주년…핀테크·IoT 신사업 비전 제시2017.10.17
- 투비소프트, 2017 신입·경력 공개 채용2017.10.17
투비소프트 BLE 핸즈프리 결제솔루션은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에 선정된 제품이다. 어워드는 서울산업진흥원과 서울시가 공동주관으로 선정하는 중소기업우수상품에 수여된다. 하이서울 우수상품 브랜드는 품질, 공신력을 인증하고 글로벌시장 판로 개척 지원 등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성격을 띤다.
투비소프트 핀테크성장본부는 BLE 핸즈프리 결제솔루션 외에도 커넥티드커머스 결제 솔루션, 비대면 금융 솔루션 등 다양한 핀테크 솔루션을 개발해 시장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