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문 여는 병원?…‘포켓닥터’ 앱으로 해결

서울지역 소아청소년과 병원, 약국, 동물병원 전수 조사

방송/통신입력 :2017/09/29 15:23

“추석연휴 기간 동안 문 여는 병원은 어디서 찾아볼 수 있나요?”

KT IS는 ‘포켓닥터’ 앱이 추석연휴 기간 서울 지역에서 문을 여는 소아청소년과 병의원, 동물병원, 약국 정보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포켓닥터는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닷새간 서울지역 576개 소아청소년학과병원, 841개 동물병원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진행했다. 조사를 통해 수집한 정보는 연휴가 시작되는 30일부터 10월9일 사이에 운영하는 병원과 진료 시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포켓닥터 앱 외에도 홈페이지, 공식블로그에서 관련 정보는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병원리스트는 날짜, 지역별로 제공된다.

포켓닥터는 이와 함께 연휴기간 운영하는 서울 지역 약국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평소 공휴일 근무를 하는 서울지역 약국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197개 약국이 추석 연휴 운영 의사를 밝혔다.

김호성 KT IS 플랫폼사업본부장은 “긴급 의료 처방이 필요한 영유아와 반려동물을 위해 연휴 기간 운영하는 동네 의료시설 정보를 조사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지난 5월 출시된 포켓닥터는 7만3천여건의 병원, 2만2천여건의 약국 등 국내 최대 DB를 갖추고 있다. 자체 검증 작업을 통해 정보 정확도를 대폭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상세한 맞춤검색 기능을 지원한다.

다음달에는 대규모 리뉴얼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시범 운영 중인 전문의 일대일 상담서비스도 정식 서비스로 전환하고 11월에는 병원 예약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