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바카데로, 델파이·C++빌더 온라인교육사이트 열어

"엠바카데로아카데미, 개발자에게 신기술 습득·전문가 교류 기회 제공"

컴퓨팅입력 :2017/09/25 17:49

앱개발툴 공급업체 엠바카데로테크놀러지스는 온라인교육사이트 '엠바카데로아카데미'를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사이트는 C++빌더 관련 개발방법론과 기술관련 강의를 제공하는 곳으로 마련됐다. 엠바카데로와 코드파워(CodePower)가 파트너십을 맺고 이를 운영한다. 엠바카데로 측은 개장과 동시에 15개 과정을 제공하고 향후 15개 과정을 추가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초급, 고급, 심화과정 등을 아우르는 커리큘럼은 델파이, C++빌더 등 프로그래밍 언어와 프레임워크 기술 등 내용으로 채워진다. 한시간에서 수시간 단위의 소규모 강의와, 이를 묶어 며칠, 몇 주, 몇 달 과정으로 구성된 장기 과정이 제공된다.

학습과정은 보통 스트리밍영상으로 돼 있다. 수강생은 자기 진도에 맞춰 수강하고 자료와 퀴즈를 내려받아 보거나 의견을 나눌 수 있다. 프리미엄 과정은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온라인 세미나와 1대1 실시간 가상교육세션을 포함한다. 장기 강의는 수료증을 제공한다.

엠바카데로아카데미 강사진은 엠바카데로 MVP, 커뮤니티 회원, 업계 저명한 인사들, 전문가 그리고 ‘마르코 칸투(제품 매니저)’, ‘짐 맥키트(수석 개발자)’, ‘앨리스터 크리스티(델파이 구루이자 엠바카데로 MVP)’ 등 엠바카데로의 델파이/RAD스튜디오 담당자로 구성되어 있다.

엠바카데로는 사이트에서 오는 11월 30일까지 25만원 상당의 '델파이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개발 시작하기' 5주과정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사이트 가입 후 무료 코드 ANDROIDINTROFREE를 입력하면 무료 수강 혜택이 자동 적용된다는 설명이다.

엠바카데로 아타나스 포포브는 "델파이, C++빌더 커뮤니티에는 귀중한 지식을 공유하는 전문가들이 많다"며 "아카데미는 개발자들이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새로운 기술들을 배움으로써 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국내 엠바카데로 솔루션 전문업체 데브기어 측은 엠바카데로아카데미에 대해 "주된 콘텐츠는 델파이, C++빌더가 되겠지만 자바, 닷넷 등 타분야 콘텐츠도 제공한다"며 "데브기어에서도 한국어 콘텐츠를 제공하기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예고했다.

교육과정 세부정보는 엠바카데로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엠바카데로 국내서비스를 총괄하는 데브기어에 자신의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방안을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