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미니 인기에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마비

“이용자 한꺼번에 몰려 사이트 폭주”

인터넷입력 :2017/09/18 11:14    수정: 2017/09/18 11:15

인공지능(AI) 스피커 ‘카카오미니’에 대한 사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판매 사이트인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페이지 접속이 마비됐다.

카카오는 18일 오전 11시 카카오미니 예약 판매를 자사의 모바일 주문 생산 플랫폼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를 통해 시작했다.

하지만 사전 구매를 기다린 이용자들이 일시에 몰리면서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 사이트는 예약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이에 카카오 측은 “이용자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사이트가 폭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미니를 통해 카톡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카카오미니는 이번 예약 판매 기간을 통해 수량 한정 판매되는 AI 스피커로, 정식 판매가 11만9천원에서 약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돼 큰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 1년 이용권이 사실상 무료로 제공돼 더 큰 이목이 집중됐다.

카카오미니는 카카오의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아이(I)가 적용된 기기다. 사용자들은 카카오 계정을 연동해 멜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카카오미니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또 카카오톡 문자 메시지 보내기를 비롯해 라디오, 일정, 알람, 메모, 뉴스, 환율, 주가, 운세, 게임, 일상대화 등이 가능하다.

향후에는 택시 호출, 음식 주문, 은행 업무 등의 기능도 추가된다.

카카오미니.

카카오미니에는 사용자의 목소리를 잘 인식하기 위한 4개의 마이크 시스템이 내장돼 있다. 또 사용자가 묻는 질문에 시각적으로 반응하는 풀컬러 LED 라이트닝도 탑재돼 있다.

이 밖에 Aux 단자를 통한 유선 연결 또는 블루투스로 일반 스피커와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크기는 76.6mm/76.6mm/110.2mm며 무게는 390g이다. 색상은 ‘코지 블랙’ 1종이다. 소재는 플라스틱과 패브릭이며, 출력은 7W Class D Amp다. 소모전력은 최대 20W, OS는 안드로이드 5.1.1 R6가 사용됐다. 메모리는 1GB 램/8GB 플래시가 장착됐다.

예약 구매자들은 10월 중 카카오미니를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미니는 10월 말 정식 판매에 돌입한다.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