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의 야심작 음양사가 비상을 시작했다.
음양사는 출시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고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와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를 각각 달성하며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게임은 출시 초기 매출 순위 10위권을 벗어나는 등 불안한 성적으로 시작했다. 하지만 기존 게임과과의 차별화 전략이 주효한 데다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에 힘입어 서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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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업계에서는 음양사가 매출 상위에 오른만큼 안정적인 서비스와 운영을 통해 현재 순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음양사가 출시 10일 만에 지 손익분기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음양사의 성과는 기존 게임과 차별화되는 고대 동양 배경의 세계관과 신비함을 표현해 낸 그래픽, 연극을 연상케 하는 애니메이션 방식의 스토리 연출과 높은 수준의 게임성의 영향이 컸다는 업계의 분석이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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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양사는 아름다운 그래픽과 스토리를 갖추고 있어 여성 이용자가 전체 이용자의 절반에 달하는 것도 주목할 부분 중 하나다.
특히 이 게임은 애니메이션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20여 명의 전문 스토리 작가가 참여해 탄탄한 스토리를 만들고 일본 인기 성우가 더빙 작업에 참여해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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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카카오택시와 카카오드라이버, 브랜드웹툰 등 카카오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역시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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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 측은 “지금까지의 성과는 카카오의 플랫폼 파워와 카카오 게임의 퍼블리싱 역량을 십분 발휘한 결과”라며 “앞으로는 운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만큼 이용자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와 풍부한 콘텐츠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