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TAS 2017] 펀디안, 무선스피커 '사운드베슬' 공개

홈&모바일입력 :2017/08/09 13:06

스마트 액세서리 및 주변기기 제조 메이커인 펀디안(대표 김기돈)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7회 스마트 디바이스 쇼 2017(KITAS 2017)’에 참가해 출시 예정인 포터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사운드베슬' 샘플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펀디안은 고성능과 고사용성에 집중한 고속 충전기, 고속충전 케이블, 블루투스 무선스피커 등의 주변기기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브랜드의 스마트폰 거치대와 HDMI케이블, AUX케이블 등과 같은 액세서리류를 유통하는 기업이다.

출시가 예정된 ‘사운드베슬’은 리얼 우퍼와 2개의 트위터가 장착됐으며, 무선 스테레오 및 무한확장 서라운드를 제공하는 포터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이다.

사운드베슬

회사 측은 디자인상의 어려움이나 원가상승의 부담으로 풀레인지 유닛 1개 사용이 주류인 포터블 스피커 시장에서 차별화된 디자인은 물론 4개 유닛의 고성능과 고음질로 승부를 걸겠다는 계획이다. KITAS 2017 전시회에서 ‘사운드베슬’의 양산 샘플을 직접 작동하고 테스트 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KITAS 2017의 펀디안 부스에 방문시 주요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기준 최대 50% 할인 판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성능과 독창적인 사용경험을 특징으로 하는 펀디안의 제품들을 직접 평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펀디안의 또다른 제품인 ‘익스트림 고속충전케이블’은 20AWG(동선의 굵기단위), OFC(99.99% 무산소 순동)을 소재로 무손실에 가까운 고속충전과 신뢰성 있는 데이터 전송 목적의 오버스펙으로 출시됐으며, 퀄컴퀵차지™ 멀티 고속충전기 ‘몬스터Q’는 세계 플러그를 지원하는 여행용과 테이블 위에서도 사용 할 수 있는 독(Dock) 시스템을 기본 제공함으로서 휴대용과 탁상용으로 양분된 고속충전기의 수요를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회사 측은 ‘몬스터Q’의 후속 모델로 USB-C타입과 노트북 충전을 지원하는 고출력 ‘몬스터Q-note’를 개발중에 있다. 이는 ‘몬스터Q’ 사용자들의 제안을 직접 수렴해 기획된 제품으로 소비자참여 메이커(CROWD-MAKER)를 실천하는 주요 사례 중 하나이다.

관련기사

몬스터Q

또한 펀디안(FUNDIAN), 벤션(VENTION), 프로미니(ProMini) 전제품 대상 상시 최대 50% 할인 구매 할 수 있는 폐쇄형 쇼핑몰 오픈을 준비중에 있다. 펀디안의 소액 주주가 될 경우 이곳에서 상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올해 8월까지 진행되는 오픈트레이드(otrade.co) 소액공모 크라우드펀딩에 선착순 참여하면 된다.

펀디안 관계자는 "현재 진행중인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 제품과 글로벌 브랜드의 에이전트 매출을 기반으로 2018년 부터 혁신 ICT/IoT 분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