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7년 2분기 실적(연결기준)으로 매출 2천586억 원, 영업이익 376억 원, 당기순이익 308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발표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8%와 2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77% 상승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6%, 66% 감소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에서 한국 1천740억 원, 북미 유럽 287억 원, 일본 105억 원, 대만 93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1억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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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별 매출로는 리니지 338억 원, 리니지2 167억 원, 아이온108억 원, 블레이드앤소울 390억 원, 길드워2 136억 원, 모바일 게임 937억 원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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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는 2017년 상반기에 모바일 게임 3종을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다. 상반기 모바일 게임의 매출은 1천171억 원이고, 전체 매출에서 24% 비중을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의 2분기 매출 비중은 36%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아이온과 블레이드앤소울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