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중심 보험 플랫폼을 내세운 보험테크 전문기업인 디레몬이 비즈니스 모델로서 성공 가능성을 인정받아 11억원 규모 초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디레몬은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옛 CJ창업투자), 송현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에셋플러스자산운용으로부터 이 같은 투자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디레몬은 레몬클립이라는 보험앱을 운영 중이다. 이 앱은 사용자가 여러 보험을 비교해 합리적으로 구매하고, 쉽게 보험금 청구 등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앱은 뷰어(viewer), 어드바이저(advisor), 몰(mall) 3가지 서비스로 이뤄졌다.
먼저 뷰어는 사용자가 가입한 모든 보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레몬클립 보험조회 엔진이 국내 모든 보험사를 조회해 가입한 보험을 찾아주고 자세한 보험 내역을 보여준다. 또한 보험금 청구에 활용하도록 병원 이용 내역도 보여주고 바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어드바이저는 가입한 보험을 진단해주는 서비스다. 현재 디레몬의 분석 담당자가 진단 신청자의 보험을 직접 확인하고 진단하고 있으마 올해 말에는 인공지능 분석 로봇을 활용해 고도화된 진단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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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은 사용자가 보험을 객관적으로 비교하고 원하는 보험을 선택해 가입하도록 돕는다. 연락처를 남기면 상담원이 가입을 유도하는 방식 대신 사용자가 온라인에서 가격을 직접 확인하고 원하는 보험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자동차 보험의 경우 국내 모든 온라인 다이렉트 보험만을 비교해 최저가 보험을 찾아준다.
디레몬 신승현 공동대표는 "인슈어테크 분야에서 초기 단계 투자금으로는 가장 많은 금액이라는 점도 중요하지만, 금융권 및 대기업 계열 투자사(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성장 기업 전문투자사(송현인베스트먼트), 자산운용사(에셋플러스자산운용) 등 여러 성격의 투자사가 디레몬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투자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