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시스템(대표 이수영)은 자사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 2.0 버전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TSM 솔루션은 IT서비스를 운용, 관리해 고객의 요청과 기능개선의 현황파악 등을 효율적으로 돕는다. LIG시스템 ITSM 솔루션은 그동안 비용 문제 등으로 ITSM을 도입하지 못했던 중규모 IT사이트에 효율적인 운영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오픈소스 기반으로 개발돼 ITSM 핵심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면서 비용 부담을 줄였다. LIG시스템이 운영하는 강원랜드, 외교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등에 적용중이다.
LIG시스템은 ITSM 솔루션을 향후 조달청 나라장터에 제품 등록해, 공공기관이 보다 쉽게 ITSM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나서는 한편 중규모 이하 IT사이트를 운영하는 민간 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수영 LIG시스템 대표는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제품의 기능성과신뢰성, 사용성 등 솔루션의 품질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당사 유지보수 고객에게 보다 높은 품질을 제공하는 한편 ITSM 솔루션 판매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LIG시스템, 한국방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2017.07.26
- LIG시스템, 한국마사회·교통안전공단 유지관리 수주2017.07.26
- 흑자전환한 LIG시스템…비결은 체질 탈바꿈2017.07.26
- LIG시스템, 지난해 흑자전환2017.0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