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체험단 행사, 10일 만에 8만명

홈&모바일입력 :2017/07/02 11:55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3일부터 진행된 ‘LG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 행사에 10일 동안 8만 명 이상이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응모자의 50%가 30대, 30%가 40대로, 체험 행사에 제품 실 사용층이 대거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체 응모자 가운데 45% 가량이 남성인 점도 생활가전 체험단 모집에서 이례적이라는 설명이다.

코드제로 A9은 LG전자가 지난 달 출시한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 청소기다.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과 모터가 아래 부분에 위치한 하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를 모두 선보이고 있다.

LG전자가 지난 23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LG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 행사에 10일 동안 8만 명 이상이 참가했다. (사진=LG전자)

이 제품엔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이 탑재돼 있어 상중심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흡입력을 갖췄다.

또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위생성, 긴 배터리 시간 등을 갖춘 코드제로 A9을 앞세워 글로벌 무선 청소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코드제로 A9 체험단 모집은 이달 9일까지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이 달 17~19일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체험단은 이 달 말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소비자들이 ‘코드제로 A9’의 진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