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3일부터 진행된 ‘LG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 행사에 10일 동안 8만 명 이상이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응모자의 50%가 30대, 30%가 40대로, 체험 행사에 제품 실 사용층이 대거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체 응모자 가운데 45% 가량이 남성인 점도 생활가전 체험단 모집에서 이례적이라는 설명이다.
코드제로 A9은 LG전자가 지난 달 출시한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 청소기다.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과 모터가 아래 부분에 위치한 하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를 모두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엔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이 탑재돼 있어 상중심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흡입력을 갖췄다.
또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위생성, 긴 배터리 시간 등을 갖춘 코드제로 A9을 앞세워 글로벌 무선 청소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코드제로 A9 체험단 모집은 이달 9일까지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이 달 17~19일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LG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 체험단 모집2017.07.02
- LG 가전의 루키 '코드제로' 청소기 "다이슨 나와!"2017.07.02
- LG전자, ‘코드제로 A·R·T’로 무선청소기 1등 넘본다2017.07.02
- LG전자, CES서 '코드제로' 신제품 3종 일반 첫 공개2017.07.02
체험단은 이 달 말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소비자들이 ‘코드제로 A9’의 진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