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대표 양주일)가 벅스 에디터와 함께 만드는 ‘취향저격 테마 앨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7월11일까지 계속되는 ‘취향저격 테마 앨범’ 이벤트는 평소 각양각색의 음악을 즐겨 듣는 NHN벅스 컨텐츠기획팀원 6명으로 구성된 벅스 에디터가 각각 선정한 음악 테마에 벅스 회원이 어울리는 곡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벅스 회원은 마음에 드는 테마를 고른 후, 어울리는 곡을 첨부해 추천글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테마 앨범은 벅스 전체 회원과 함께 듣게 된다.
선정된 테마는 ▲폭염을 뚫고 나갈 스트레스 해소 BGM, ▲2017 국내외 힙합&알앤비 유망주, ▲휴양지에서 듣는 이국적인 느낌의 감성 뮤직, ▲도시의 밤을 닮은 감각적인 해외 인디, ▲우리 아이와 함께 듣는 드라이빙 클래식, ▲숨은 노래찾기끝판왕 #해외 일렉트로닉편이다. 참여자에게는 각 테마별 성격에 맞게 에디터가 선정한 ▲차량용 미니 미러볼 ▲휴대용 황금 마이크 ▲고급 캔버스 해먹풀세트 ▲밴드 티셔츠 ▲유기농 유아 간식 ▲인도산 핸드메이드 보석함을 추첨을 통해 선물한다. 또한 테마별 10명에게는 음악 30곡 다운로드 이용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벅스 측은 “벅스의 다양한 콘텐츠만큼 각양각색의 테마를 선정하고, 벅스 전체 회원과 앨범을 만들어 함께 결과물을 감상하는 참여형 음악 이벤트로 구성했다”며 “평소에 아껴 들으셨던 숨은 명곡까지 아낌 없는 추천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NHN벅스, 고음질 음원 검증 기술 '소나' 도입2017.06.30
- NHN벅스, 음원 '2천만곡' 확보2017.06.30
- 벅스, 음악가-팬 놀이터 ‘비사이드’ 오픈2017.06.30
- ’멜론 독주’ 음원 시장, AI 스피커 변수 될까2017.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