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UI 새 옷 입어

UI 및 게임 가이드 개선...신규 아이템 등 추가

게임입력 :2017/06/09 10:51

인기 PC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가 여름 시즌을 앞두고 새 옷을 갈아 입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게임 가이드를 개선, 신규 아이템 ‘혼돈룡 세트’ 등을 추가한 콘텐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개선된 사항은 크게 다섯 가지다. 이용자들의 요구 내용을 중점적으로 반영해 개선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우선 캐릭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마이룸을 바꿔 마우스 포인트에 따라 유저가 소유한 캐릭터의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캐릭터가 착용 중인 아이템의 정보도 바로 노출되도록 바뀌었다. 아이템 검색 필터 역시 착용 부위별, 능력치 종류 등 조건에 따라 검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또 경쟁 채널 가이드도 플레이 버튼의 크기를 더 키웠고, 각 맵별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정보를 추가해 헤매지 않도록 바꿨다. 채널 로비와 로딩 멘트 상단에 ‘한줄 팁’을 추가하기도 했다.

여기에 이용자들이 능력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착용하는 엠블럼을 모아 놓는 테일즈북을 개선, 각 엠블럼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맵 곳곳을 찾아 다녔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NPC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미니맵 화면을 바꿨고, 퀘스트 정보창 하단에 NPC 바로가기외 퀘스트 완료시 완료 버튼을 넣었다.

새로운 아이템도 추가했다. ‘혼돈룡 세트’와 ‘스페셜 파츠 3탄’이 대표적이다.

레전더리 등급의 혼돈룡 세트는 투구와 갑옷, 신발 등 방어구와 혼돈룡 팻 등으로 구성돼 있다. 스페셜 파츠 3탄은 리나, 카이, 하루 등 3명의 캐릭터들의 전용 파츠를 얻을 수 있는 랜덤 박스다. 이외에도 한정판으로 판매됐던 지난 상품들을 할인된 타임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바꿔 유저들에게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부여했다.

관련기사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정상기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이전보다 편하게 테일즈런너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곧 다가올 여름 업데이트까지 테일즈런너의 변신은 계속될 것이니 많은 이용자들이 접속해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