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은 그룹 통합 멤버십인 ‘하나멤버스’로 4개 관계사의 신용대출 승인 여부와 한도?금리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는 ‘하나멤버스론’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멤버스론은 모바일 앱 하나멤버스로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저축은행 등 4개 관계사의 신용대출 가능 여부를 한번에 조회 가능한 상품이다.
하나멤버스의 높은 플랫폼 시너지를 활용, 하나멤버스 가입자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만으로 24시간 365일 조회가 가능하다. 특히 최대 3분 이내에 관계사별 대출 가능여부와 한도 및 금리확인이 가능하다.
조회 후 원하는 관계사의 하나멤버스론을 선택하면 해당 관계사 모바일 어플 또는 모바일 웹 페이지로 연동돼 영업점 방문 및 서류 제출 없이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라는 상품 키워드에 맞춰, 은행과 카드사의 경우 휴일 여부와 관계없이 대출약정 즉시 입금 처리가 완료된다.
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으로 연 소득 2천만원 이상인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장인 가입자라면 누구나 별도 증빙자료 제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은행, 카드, 캐피탈은 2천만원, 저축은행은 3천만원까지 한도 신청이 가능하다.
또 대출 약정 후 추가 대출이 필요한 경우 한도를 재 조회하여 다른 관계사 대출을 추가 신청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 기준 부수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최저 연 2.86%(2017. 5. 29 기준) 수준의 경쟁력 있는 금리를 제공하는 점도 하나멤버스론의 장점 중 하나다.
상환방식은 KEB하나은행의 경우 만기일시상환, 분할상환, 마이너스통장 중 선택 가능하며 은행을 제외한 나머지 관계사는 분할상환 방식으로 지원한다.
관련기사
- 하나금융 데이터센터 청라 시대 본격 개막2017.05.29
- 하나금융, 1Q 순이익 4921억원…전년比 12.4%↑2017.05.29
- 하나금융, 하나멤버스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2017.05.29
- 하나금융, 포인트 하나머니로 직접결제 시작2017.05.29
하나금융은 하나멤버스론 출시 기념으로 첫 30일 이자의 5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하나멤버스』포인트, 하나머니로 최대 5만원까지 재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6월말까지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향후에도 금융권 대표 멤버십인 하나멤버스를 통해 공간 및 시간에 제한이 없는 혁신적이고 편리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예정”이라며 “점점 높아지는 손님들의 기대를 누구보다 빠르게 만족시켜 드려 최고의 기쁨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