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제조 분야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개념검증 (PoC)센터를 올 하반기 중 오픈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SK㈜ C&C 판교 클라우드 센터 내에 마련될 ‘제조 분야 DT PoC센터’는 제조 기업이면 누구나 특별한 IT 기술이나 역량이 없어도 SK㈜ C&C의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제조 공정 효율화·품질 혁신 등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디지털 전환을 직접 수행·확인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클라우드 제트 기반의 온 디맨드 가상 환경은 물론 제조 기업이 필요로 하는 모든 유형의 분석 서비스를 총 망라한 빅데이터애널리틱스(BDA)·머신러닝·딥러닝 등 ‘DT종합서비스’를 PoC 플랫폼에서 한 번에 제공한다. ‘DT PoC 센터’를 이용해 DT전환을 사전 검증하고자 하는 제조기업 고객은 분석을 희망하는 자사의 데이터만 제공하면 된다.
기업들은 특히 DT PoC센터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쉽게 선택해 볼 수 있다. SK㈜ C&C는 센터에 자사 빅데이터 솔루션인 큐타(QUTA)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키테일(SKYTALE)은 물론 ▲유형판별 분석 ▲예지정비 분석 ▲설비 분석 ▲결함분석 ▲검·계측 분석 ▲딜레이 분석 ▲히스토리 분석 ▲이미지 분석 등 다양한 레퍼런스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방법론도 제공해 누구든 쉽게 선택?활용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 SK㈜ C&C "대기업이 원하는 클라우드는 이런 것"2017.05.23
- SK㈜ C&C, 블록체인 기반 물류 서비스 개발2017.05.23
- SK㈜ C&C,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세미나 개최2017.05.23
- SK㈜C&C, 보안관제 솔루션 ‘와츠 아이’ 홈페이지 오픈2017.05.23
DT PoC센터는 현장의 수많은 문서를 지능적으로 검색해 답을 찾는 왓슨 익스플로러(WEX)는 물론 올해 선보일 예정인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 ‘에이브릴’을 접목한 테스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SK㈜ C&C 이기열 ITS사업장은 “고객들은 PoC 실행을 위한 인프라 투자 없이 데이터만 가져오면 2주만에 DT 전환을 검증 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철저한 데이터 암호화 적용을 통해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또한 줄어들 것”이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