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산업협회, 스마트아프리카와 업무협약 체결

컴퓨팅입력 :2017/05/12 18:28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KACI)는 아프리카 지역 ICT 발전을 위한 공동체인 ‘스마트 아프리카 얼라이언스(SAA)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양국 클라우드 기업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데 긴밀하게 협업해 나아가기로 했다. 양국의 클라우드컴퓨팅 관련 기술 및 정책관련 정보 공유를 해 나아갈 계획이다.

SAA 하마둔 뚜레(Hamadoun Toure) 사무총장은 “이번 KACI의 르완다 방문을 계기로 한국의 클라우드컴퓨팅 기술 및 정책 등의 변화와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러한 경험들이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 활성화를 통해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영훈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부회장은 “아프리카 시장은 국내 클라우드 기업들이 도전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가능성이 풍부하다.”고 밝히며 “당장의 가시적인 성과는 쉽지 않겠지만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아프리카 지역 각 정부의 적극적인 정책 및 활동은 국내 클라우드 기업들에게 충분한 진출 가능성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이번 협력은 KACI, 스마트 아프리카, 한글과컴퓨터 3자 체결로 이루어졌으며 한컴 및 국내 클라우드 기업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항을 포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