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 법인(이하 넥슨, 대표 마호니)은 12일 자사의 2017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바 30% 증가한 7천57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4천24억원, 순이익은 2015억원을 달성했다.
1분기 매출 상승은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 춘절 맞이 업데이트와 3월 호실적의 영향이 컸다.
전년대비 영업이익의 급격한 상승폭은 중국 지역의 매출 증가와 함께 지난해 1분기 글룹스 손상차손 인식으로 인한 하락폭이 컸기 때문이다.
반면 달러 예금 보유분에 대한 환차손 159억 엔으로 인해 당사 예상치 보다 낮은 순이익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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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는 이번 실적에 대해 “이번 1분기는 2011년 상장 이래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을 기록했다”며 “특히 중국 지역에서 1월 춘절(음력 새해 명절)을 기점으로 3월까지 좋은 성과들이 이어졌고, 일본 지역에서도 히트와 하이드 앤 파이어를 포함한 모바일게임들이 견조한 성과를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기존 대표작들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매출을 기대 신작들에 재투자하는 우리의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고, 2분기는 물론 2017년 하반기까지 탄탄하고 다양한 라인업들이 준비 돼있다”라고 말했다.